평균연령 74세, 2800명 대상, 브레인HQ 게임 후 10년 동안 추적 연구
10시간을 훈련한 그룹, 10년 동안 30% 감소
18시간의 훈련한 그룹, 10년 동안 48% 감소
상기 연구에 사용된 브레인HQ 게임은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UFOV 특허기술로 브레인HQ에서만 사용가능)
*논문은 "국제 알츠하이머 학술지"에 게재되었으며 우측 이미지를 클릭하면 논문과 언론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노화연구소(NIA)의 승인으로 진행된 예비연구, 브레인HQ 게임 6주간 총 12시간 훈련 후 검사
아세틸콜린 양이 16~24% 증가
전뇌 4개 영역에서 분비 > 주의력이 향상되었음을 의미
➡ 아세틸콜린은 주의를 기울일 때 분비되는 신경물질로 학습과 기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노화와 함께 생성이 줄어 치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치매약은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 것 아니라 손실을 줄여 치매의 진행을 둔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억성 경도인지장애(amnestic Mild Cognitive Impairment: aMCI) 환자 대상, 6주간 24시간 게임, 훈련 전후와 6개월 후 검사
신체건강(심박변이도), 인지기능(속도와 주의력), 신경건강(행동과 사고, 스트레스에 대한 적절한 적응을 통제하는 두뇌 신경망) 전반에 현저한 개선
6개월 후에도 신경망 연결이 지속적으로 향상
알츠하이머병, 경도인지장애 환자 대상, 다중모드 방식(질병치료, 식단조절, 신체운동, 두뇌훈련)
9개월 간 매일 15분 이상 브레인HQ 게임, 훈련 초기와 3, 6, 9개월 시점에 평가
회백질의 부피가 증가하고, 해마의 부피 손실이 지연
MoCA(몬트리올 인지평가) 점수가 평균 2.96점 증가
신경인지 지수의 백분위 점수 평균 38점에서 63점으로 개선
유한회사 뉴런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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