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74세, 2800명 대상, 브레인HQ 게임 후 10년 동안 추적 연구
- 10시간을 훈련한 그룹, 10년 동안 30% 감소
- 18시간의 훈련한 그룹, 10년 동안 48% 감소
상기 연구에 사용된 브레인HQ 게임은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
(UFOV 특허기술로 브레인HQ에서만 사용가능)
*논문은 "국제 알츠하이머 학술지"에 게재되었으며 우측 이미지를 클릭하면 논문과 언론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립보건원(NIH)의 승인으로 진행된 예비연구, 브레인HQ 게임 6주간 총 12시간 훈련 후 검사
- 아세틸콜린 양이 16~24% 증가
- 전뇌 4개 영역에서 분비 > 주의력이 향상되었음을 의미
➡ 아세틸콜린은 주의를 기울일 때 분비되는 신경물질로 학습과 기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노화와 함께 생성이 줄어 치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치매약은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 것 아니라 손실을 줄여 치매의 진행을 둔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억성 경도인지장애(amnestic Mild Cognitive Impairment: aMCI) 환자, 6주간 24시간 게임, 훈련 전후와 6개월 후 검사
- 신체건강(심박변이도), 인지기능(속도와 주의력), 신경건강(행동과 사고, 스트레스에 대한 적절한 적응을 통제하는 두뇌 신경망) 전반에 현저한 개선
- 6개월 후에도 신경망 연결이 지속적으로 향상
알츠하이머병, 경도인지장애 환자 대상, 다중모드 방식(질병치료, 식단조절, 신체운동, 두뇌훈련)
9개월 간 매일 15분 이상 브레인HQ 게임, 훈련 초기와 3, 6, 9개월 시점에 평가
- 회백질의 부피가 증가하고, 해마의 부피 손실이 지연
- MoCA(몬트리올 인지평가) 점수가 평균 2.96점 증가
- 신경인지 지수의 백분위 점수 평균 38점에서 63점으로 개선
유한회사 뉴런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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