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스윕 훈련] 게임은 2개의 공간 주파수 스윕(막대의 움직임)을 주의깊게 본 후 안쪽 방향으로 움직였는지 바깥 방향으로 움직였는지를 맞춰야 합니다. 
우리가 보는 시각적 세계의 모든 것은 스윕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시각적 정보(색상, 휘도, 방향, 공간 주파수)로 구성됩니다. 두뇌가 매우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스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면 전반적인 시지각 능력이 향상됩니다.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등과 같은 경기를 할 때 상대의 공을 얼마나 잘 받아 치느냐는 시각처리속도와 관계가 있습니다. 상대가 친 공의 궤적을 빨리 알아채야 공을 되받아 칠 수 있는 위치 등의 선택이 빨라집니다.

다양한 유형의 스윕은 다양한 뉴런(뇌의 신경세포)들을 활성화 시킵니다. 예를 들어 수평으로 움직일 때 반응하는 그룹이 있고, 직으로 움직일 때 반응하는 그룹이 있습니다. 가능한 많은 뉴런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스윕을 변화시킵니다.
  • 색상과 휘도: 뉴런의 반응을 최대화 시킬 수 있는 5가지 색상의 스윕을 선별하였습니다.
  • 방향: 수직, 수평, 양 대각선 등 4개의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각 방향에 따라 서로 다른 뉴런들이 반응합니다.
  • 공간 주파수: 스윕의 막대는 두뇌가 모든 스윕에 동일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점점 더 두꺼워지거나 얇아집니다.

실력이 향상됨에 따라 스윕의 속도는 점차 빨라지고 그에 따라 두뇌의 속도도 빨라집니다!
게임 방법
스윕의 움직임이 안쪽 인지 바깥쪽 인지 방향을 맞추세요.
향상되는 능력
  • 시각처리속도
난이도 변화
  • 스윕의 색이 바뀝니다.
  • 스윕의 방향이 바뀝니다.
  • 스윕 막대의 두께가 바뀝니다.
점수
점수는 스윕이 움직인 시간으로 1000분의 초(밀리세컨드) 단위입니다. 향상됨에 따라 숫자가 더 낮아집니다.


게임 화면
낮은 레벨
낮은 레벨
중간 레벨
중간 레벨
높은 레벨
높은 레벨

마이클 머제치니(Michael Merzenich) 박사
Posit Science 최고 연구&과학 책임자
UC 샌프란스시코 석좌교수
존스홉킨스 대학교 뇌과학(Neuroscience) 박사 

유한회사 뉴런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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