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에는 여러 유형이 있지만 공통적인 것은 여러 정보를 동시에 빠르게 불러내어, 비교하고, 조작하는 능력입니다. 
우리는 매일 많은 문제 해결과 의사결정 상황에 직면합니다. 예를 들어 쇼핑을 할 때 여러 종류의 제품을 비교하고 어떤 제품이 가장 나에게 가치가 있는지 선택해야 하고, 자동차의 연료 눈금이 거의 바닥인 것을 보면 오늘 주유할지, 내일로 미룰지, 어디서 주유할지를 결정합니다.
[카드놀이 고수] 게임은 순차적으로 카드를 보여준 후 뒤집으며 순환합니다. 
특정 단계에서 "현재 보여주는 카드"(왼쪽)와 "이전 단계에서 보여준 후 뒤집힌 상태로 순환하여 현 단계에 도착한 카드"(오른쪽)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맞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레벨에서는 현재 카드와 직전에 보여줬던 카드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맞춰야 하지만, 레벨이 올라가면서 3 번째 전에, 이후엔 4 번째 전에 보여줬던 카드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맞추는 식으로 순환하는 단계가 늘어납니다.

훈련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더 어려워집니다.
  • 순서대로 기억해야 할 항목 수가 늘어납니다.
  • 각 항목별로 기억해야 할 정보가 변경됩니다.(무늬, 숫자, 둘 다)
  • 카드를 보여주는 시간이 더 짧아집니다.

[카드놀이 고수]는 더 많은 시각적 정보를 유지하고, 비교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고안된 지능 게임입니다.

게임 방법
이전에 보여줬던 카드와 현재 보여주는 카드가 일치하는지를 선택하세요.
향상되는 능력
  • 지능
난이도 변화
  • 기억해야 할 항목이 늘어납니다.
  • 기억해야 할 정보가 바뀝니다.
  • 카드 보여주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점수
점수는 기억한 항목의 수 입니다.


게임 화면
낮은 레벨
낮은 레벨
중간 레벨
중간 레벨
높은 레벨
높은 레벨

마이클 도허티(Michael Dougherty) 박사

매릴랜드대학교 의사결정, 집중, 기억력 연구소장
오클라호마대학교 심리학 박사

유한회사 뉴런러닝

대표전화 1670-1989 | 이메일 brainhq@neuronlearning.co.kr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11층(다동, 동아빌딩) ㅣ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처리방침

대표 유보열 ㅣ 사업자등록번호 465-86-00410 ㅣ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중구-1420 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유보열 ㅣ 제안 및 고객(사업)최고책임자 brainhq@neuronlearning.co.kr

Exclusivity Partner: (미)Posit Science

Copyright © 2023 Neuron Learn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