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HQ는 29개의 훈련 게임과 776개의 레벨로 구성

기본 설정은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성과를 분석하며 필요한 게임을 전체 29종 중에서 자동으로 배정합니다. 

두뇌를 균형있게 개선하기 위해선 설정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지만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보려면 아래와 같이 진행바랍니다.

(학습·업무 역량 위해 훈련하는 사용자도 활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1. 게임 종류

약 3개월(20시간 이상) 정도는 훈련 시작과 설정 7-2항목 참조 [시지각 집중코스]를 맞춤훈련으로 설정하여 5종류의 게임만 집중적으로 훈련하고(청각훈련 필요시 '청각 스윕' 추가) 이후 게임 종류를 늘립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보듯 일상 생활 또는 학습할 때 두뇌가 입력받는 정보의 대부분은 시각이기에 시각훈련이 두뇌의 더 많은 영역을 활성화시키고 개선 효과가 큽니다. 

두뇌에 입력되는 정보의 감각 비중_'레스 기블린'
시각 83%, 청각 11%, 후각 3.5%, 촉각 1.5%, 미각 1%


2. 훈련 횟수

두뇌는 이전 기록을 갱신했을 때 큰 폭으로 변하기에 진도를 빨리 나가기 보단 아래와 같이 목표를 정하여 반복 훈련바랍니다.

  • 1단계: 레벨별로 성취한 별의 누적이 10개 이상(최소 2회 이상)
  • 2단계: 레벨별로 최고점수인 별 5개 성취
  • 3단계: 레벨별 백분위 점수 '진한 녹색' 만들기

[진척도] > [백분위 점수] > [레벨별 백분위 점수]의 격자에 커서를 위치시키면 게임종류와 레벨,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잘한 레벨일수록 진한 녹색으로 표시되고, 어려움을 겪는 레벨은 붉은 색으로 표시되며, 격자를 클릭하면 해당 훈련으로 이동하여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레벨별 백분위 점수
레벨별 백분위 점수

3. 일상의 변화

위 5종의 게임만 20시간 이상 훈련하여도 

'치매위험 48% 감소', '병리적 우울증 발병율 38% 감소', '브레인 포그 개선', '운전자 과실 교통사고 48% 감소', '낙상횟수 31% 감소', ('이명 개선') 등
인지개선 효과가 수많은 발표 논문을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먼저 

특별한 이유없이 기분이 좋고, 자신감이 커지며, 숙면을 취하고, 반응속도가 빨라진 것 같고,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며, 기억이 더 잘나고,
주변의 색감이 더 선명하게 보이며, 운전이 편해졌고 특히 야간에 차선이 잘 보이는
 (TV소리가 선명해지는) 등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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