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글버전 ko.brainhq.com 접속(크롬, 엣지 권장)
  • 로그인 후 영어로 표시되는 경우, 우측 상단의 [사용자 이름]  [PROFILE] [LANGUAGE SETTINGS]에서 '한국어'로 변경
  • '(영어)' 표시된 게임은 [영어듣기 훈련] 위해 영어로 들려줍니다. 힘든 경우 (아래 7-3번 참조하여) 제외하고 '맞춤훈련 재설정'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비밀번호(8자리 이상), 영문 이름과 성(한글 가능)" 입력
  • 이메일이 없는 경우 이메일 형식 갖춘 가공의 메일도 가능하나, 향후 비밀번호 변경 등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무료회원은 매일 바뀌는 한 종류의 게임을 1회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3. 내 정보 입력
우측 상단의 [이름]  [내 정보]에서 필요한 사항을 입력 또는 수정
  • [출생연도] 입력하면 전세계 브레인HQ 사용자 중 동일 연령의 성과와 비교한 진척도 표시
    *미입력시 '50세' 사용자의 성과와 비교하며,14세 미만 사용자는 개인정보정책으로 입력할 수 없으니 가까운 연도로 선택.
  • [알림추가] 훈련을 잊지 않도록 알림 메일이 발송(한국에선 메일만 설정)
  • [주간목표] 기본 설정은 1주에 3회, 1회 30분 기준 
  • [나의 트레이너 설정] 기본은 전체 게임에 대해 사용자의 성과에 따라 자동으로 게임 종류와 레벨이 배정되도록 설정
    *7번 "맞춤훈련 설정방법" 참조하여 [나의 트레이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 조정][훈련 강도] 우선은 기본 설정된 대로 훈련을 해본 후 나중에 필요한 경우 조정하길 권합니다.
  • [언어 선택] '표시되는 문자'의 언어를 선택

4. 유료회원 전환
전체 게임을 제한없이 사용하기 위해선 '정기구독 신청' 또는 '정기이용권 등록'하여야 합니다.
  • 정기구독은 'ko.brainhq.com' 에서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로 '달러화' 결제
  • 구독료는 '월간 $14', '연간 $96' 이며 정상승인이 되면 결제한 계정에서 전체 게임이 활성화
    매월(년) 계정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되니, 갱신을 원치 않으면 등록된 카드를 사전에 계정에서 삭제
  • 정기이용권은 현 사이트에서 '원화'로 구입, 이용권은 [코드번호]를 메일로 송부
    코드번호를 'ko.brainhq.com' 사용자 계정에 등록하면 전체 게임이 활성화되며 사용기간이 시작됩니다.
    코드 등록: 로그인 ▶ 우측상단 [이름] [상품권] [상품권 등록] "코드 입력" [제출] "활성화 메세지"



5. 훈련 시작-'화면 구성과 기능' 참조

로그인 후 화면 중앙 [나의 트레이너] 아래의 [아이콘] 클릭 후 배정되는 [게임 아이콘] 눌러 시작
  • [나의 트레이너]는 초기엔 두뇌의 기초체력을 키우기 위해 주의집중력, 정보처리속도 영역의 게임을 우선 배정하고,
    사용자의 성과에 따라 필요한 훈련을 자동으로 배정합니다.
  • 게임을 '처음' 할 때 연습화면과 함께 방법을 설명하며 언제든 다시 보려면 게임화면 우측하단의 ℹ 아이콘을 클릭
  • 영어 또는 기타 이유로 힘든 게임은 (아래 7-3번 참조하여) 제외하고 [나의 트레이너] 재설정
  • 각 레벨을 완료하기 위한 훈련 횟수는 누적으로 별 10개 이상을 획득할 때까지 반복
    *진도을 빨리 나가기 보단 반복훈련을 통해 이전 기록을 갱신했을 때 두뇌는 더 큰 폭으로 개선됩니다.

6. 앱버전 사용
안드로이드 폰, 아이폰 모두 스토어에서 'BrainHQ' 앱을 설치하여 사용
  • 앱버전은 PC버전과 서로 연동되며 현재는 영문만 지원되니 PC에서 게임방법 숙달 후 사용을 권합니다.
  • 시각 훈련의 경우 화면이 클수록 훈련 효과가 더 크기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엔 PC를 사용하고,
    스마트폰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와 같이 잠시 시간이 빌 때 또는 청각 훈련 중심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7. 맞춤훈련 설정방법

3가지의 맞춤훈련 방식과 직접 게임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1) '전체 게임'에 대한 맞춤훈련

  브레인HQ를 처음 시작할 때 [나의 트레이너]는 전체 게임에 대하여 설정되어있고 '데일리 스파크'가 포함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데일리 스파크는 일종의 웜업 게임으로 전체 게임 중에서 하나가 임의로 배정

  • 초기엔 주의집중력, 정보처리속도 영역의 게임을 우선 배정해서 두뇌의 기초체력을 길러주고, 사용자의 성과에 따라 강한 영역과 약한 영역을 분석하여,
    두뇌가 균형있게 향상되도록 전체 게임 중에서 사용자에게 필요한 게임을 자동으로 배정합니다.
  • '데일리 스파크'가 없는 [나의 트레이너]로 바꾸려면, 
    우측상단의 [이름] [내 정보]  '나의 트레이너 설정' 아래 [아이콘]  [1:1 두뇌체육관] [오른쪽 아이콘]  게임 시작하여 저장
  • '(영어)' 표시된 게임은 [영어듣기 훈련] 위해 영어로 들려줍니다. 힘들 경우 (아래 3번 참조하여) 제외하고 [나의 트레이너] 재설정


 

  2) 과학자들이 설계한 '향상 목표별 코스' 선택

  사용자가 두뇌훈련을 하고자 하는 목적을 단기간 달성할 수 있도록 과학자들이 가장 적합한 게임을 선별하여 설계한 코스웨어입니다.

  • [나의 트레이너]를 위 코스웨어 중에서 선택하여 바꾸려면 
    우측상단의 [이름] [내 정보]  '나의 트레이너 설정' 아래의 [아이콘] ▶"향상 목표별 집중훈련코스"에서 코스 선택 게임 시작하여 저장
  • 코스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코스의 훈련목적, 구성된 게임종류, 개발한 과학자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우측중간에 있는 [맞춤훈련 목록]을 눌러 코스에 포함된 게임을 삭제 또는 다른 게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성과를 분석하여 필요한 게임을 '코스에 포함된 게임' 중에서 자동으로 배정합니다.


  3)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만 맞춤훈련 설정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만 선택하여 [나의 트레이너]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방법은 우측상단의 [이름] [내 정보]  '나의 트레이너 설정' 아래의 [아이콘]  하단 "맞춤훈련 설정"에서 [맞춤훈련 신규 설정]
    원하는 게임을 선택, 제거하려면 게임 이름 우측의 를 누릅니다.
  • 선택이 끝난 후 '훈련 이름'을 입력(선택)하고, 상단의 '맞춤훈련 아이콘'을 눌러 저장합니다. 
  • 사용자의 성과를 분석하여 필요한 게임을 '선택한 게임' 중에서 자동으로 배정합니다.

  4) 사용자가 '게임을 직접 선택'하여 훈련
  화면중앙의 [살펴보기] 또는 화면하단의 카테고리에서 '게임이름을 선택'하여 훈련
  • 기본적인 훈련은 위 1~3 방식 중에서 선택하길 권하며, 
    최고점수(별 5개)를 획득하지 못한 게임 레벨에 대해 기록갱신을 위한 추가훈련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 [살펴보기]를 눌러 카테고리별 게임이름을 누르면 해당 게임의 목적과 향상되는 기능, 개발한 과학자 등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8. 진척도-'화면 구성과 기능' 참조
  • 각 게임을 완료하거나 오늘의 훈련을 마치면 간단하게 성과를 아래와 같이 보여주며 각 아이콘을 누르면 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고
  • 훈련시작 이후 누적된 성과는 [진척도] 탭를 누른 후 [훈련일수],[획득한 별].[완료 횟수],[백분위 점수] 탭을 눌러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레벨을 완료할 때마다 
해당 게임에서 몇 개의 별을 획득했는지 알려줍니다. 
별은 전세계 브레인HQ 사용자의 성과와 비교한 백분위 수를 의미합니다. 
별 5개는 다른 사용자와 비교하여 상위 10% 에 속하고 4개는 20%, 
3개는 30% 안에 해당하는 성과입니다. 

진도를 빨리 나가기 보단 반복하여 이전 기록을 갱신했을 때
두뇌는 더 크게 변합니다.

기준 점수와 최고 점수
별 외에도 게임의 레벨 마다 "기준 점수"와 "최고 점수"가 표시됩니다. 
기준 점수(왼쪽 회색)는 해당 레벨을 처음 했을 때의 점수이고, 
최고 점수(파란색)는 해당 레벨을 반복했던 중에 최고 점수입니다. 
막대 기둥은 반복한 횟수를 나타냅니다.
점수는 대부분 1000분의 초(ms) 단위로 표시되며, 
점수가 낮을수록  더 빠른 문제를 맞혔다는 의미이고 더 잘한 것입니다.
백분위 점수
출생연도를 입력한 경우 
전세계 브레인HQ 사용자 중 동일 연령과 성과를 비교합니다.
상기 표의 경우 같은 연령의 사용자가 100명이라면 상위 18번째의 성과
출생연도를 입력하지 않으면 50세의 성과와 비교하며, 
상단 "본인 나이의 원"을 좌우로 이동하여 다른 연령대와도 비교할 수 있고, 
표에 커서를 위치하면 영역별, 게임별 점수를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별 백분위 점수
두뇌의 강한 영역과 약한 영역을 자세히 보려면 이 표를 확인하세요.
격자 안의 녹색이 더 진할수록 잘한 레벨이고, 
빨간색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레벨, 
흰색은 아직 훈련하지 않은 레벨입니다.
격자에 커서를 위치시키면 게임 이름과 레벨, 점수를 표시해주고, 
클릭하면 해당 게임으로 이동하여 훈련할 수 있습니다.
표 하단의 [최고 점수]와 [기준 점수] 버튼 눌러 시작 시점과 현재를 비교
진척도의 탭을 누르면 다양한 형태로 훈련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진척도의 탭을 누르면 다양한 형태로 훈련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한회사 뉴런러닝

대표전화 1670-1989 | 이메일 brainhq@neuronlearning.co.kr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11층(다동, 동아빌딩) ㅣ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처리방침

대표 유보열 ㅣ 사업자등록번호 465-86-00410 ㅣ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중구-1420 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유보열 ㅣ 제안 및 고객(사업)최고책임자 brainhq@neuronlearning.co.kr

Exclusivity Partner: (미)Posit Science

Copyright © 2023 Neuron Learn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