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주 엘패소
Lauren은 도수치료사이자 신경과학자입니다. 59세인 그녀는 자연적인 인지 손실이나 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부상도 없었고 순전히 직업적인 관심 때문에 BrainHQ를 시작했습니다.
멘토의 조언에 따라 Lauren은 BrainHQ 공동 창립자 Mike Merzenich 박사의 뇌 가소성에 대한 연구를 자세히 설명하는 Norman Doidge의 "The Brain That Changes Itself"를 보고 BrainHQ를 알게 되었고, 수 많은 연구 결과와 탁월한 효과에 깊은 인상을 받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게임이 재미있어서 막 빠져들었어요. 게임은 도전적이었고 계속 기록을 깨고 싶었어요. 그리고 제 두뇌가 작동하는 방식에 변화가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BrainHQ를 시작한 지 한 달쯤 되었을 때, 낡은 손톱깎이가 부서진 걸 보고 그 부품들을 모아서 이것을 다시 조립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 새 것을 사야할지 고민했습니다. 순간적으로 나는 이전에 이발기를 재조립할 때 각 부품의 올바른 방향이 마음속에 명확하게 떠올랐습니다. 모든 것이 제자리에 맞춰졌고, 조립하는 데 약 30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정말 이상했어요.” 그녀는 일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때 여러 단계를 거치는 것이 훨씬 쉽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해결책은 단계별로.... 그런데 거의 순간적으로 내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더 빠르고 예리한 두뇌를 갖는 것의 이점은 또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재미있는 사람으로 여겨졌었습니다. 그러나 직장이나 가족과 관련된 일이 너무 많다보니 농담을 안하게 되고 재미없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BrainHQ를 시작한 이후 저는 영리하게 농담을 할 수 있습니다. 농담 소재에 대한 재미있는 요소를 알아낼 시간이 내 두뇌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