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에 자전거가 갑자기 튀어나와 앞을 가로지르는 돌발상황이 발생한다면 바로 멈출 수 있나요? 
이는 시각정보에 대한 처리속도와 높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정면을 바라보며 동시에 주변의 세부 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영역의 크기를 "유용한 시야범위(Usuful Field Of View)"라고 합니다.
처리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두뇌가 주변의 정보를 알아채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는 유용한 시야범위가 더 작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처리속도가 빨라지면 더 많은 것을 더 빨리 볼 수 있어 더 넓은 유용한 시야범위를 갖을 수 있습니다. 처리속도에 따라 위와 같은 돌발상황에서 사고의 유무와 피해 정도 등 결과가 달라집니다.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 게임은 특화된 기술을 사용하여 처리속도를 빠르게 하고 "유용한 시야범위"를 확장합니다. 
이 기술은 대규모 ACTIVE 연구 외에도 수 많은 연구에 사용되어 시각처리속도가 더 빨라지고, 유용한 시야범위가 확장되는 것을 확인하였고 그 결과 교통사고가 감소하고, 안전사고가 줄며, 일상활동에 많은 이점을 준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처리속도 훈련은 원래 Karlene Ball 박사와 Daniel Roenker 박사가 Visual Awareness 에서 개발했으나, Posit Science 가 2008년 Visual Awareness 를 인수한 후 Ball 박사와 협력하여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 게임을 개발하였습니다. 특허받은 처리속도 훈련기술은 오직 브레인HQ의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 게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 게임의 처리속도 훈련기술은 두뇌가 시각정보를 더 빠르게 추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주변을 더 잘 볼 수 있는 유용한 시야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시킵니다. 
화면 중앙에 잠시 나타난 "자동차"와 동시에 화면 주변에서 나타난 "66 도로 표지판"의 위치를 맞춰야 합니다.


난이도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어려워집니다.
  • 화면주변에 도로표지판 외에 방해요소가 추가됩니다.
  • 도로표지판의 위치가 중앙에서 더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 중앙에 나타나는 자동차가 서로 유사해집니다.
  • 배경화면이 더 복잡해지면서 자동차와 도로표지판의 차이를 구분하기 어려워집니다.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 게임은 시각처리속도를 높여 일상생활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미국의학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등에 발표된 수많은 논문에서 게임 후 인지기능이 개선되고, 안전운전 능력이 향상되며, 일상의 바쁜 일들을 더 쉽게 처리하고, 우울증을 줄이며, 건강 관련 삶의 질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
화면중앙에 보여준 자동차와 같은 차를 선택하고, 화면주변에 나타났던 "66 표지판"의 위치를 클릭하세요.
향상되는 능력
  • 유용한 시야범위(시야각)
  • 시각처리속도
난이도 변화
  • 방해요소가 추가됩니다.
  • 중앙과의 거리가 멀어집니다.
  • 자동차가 더 비슷해집니다.
  • 배경화면이 더 복잡해집니다.
점수
점수는 자동차와 표지판을 보여주는 시간으로 1000분의 초(밀리세컨드) 단위입니다. 향상됨에 따라 숫자가 더 낮아집니다.


게임 화면
낮은 레벨
낮은 레벨
중간 레벨
중간 레벨
높은 레벨
높은 레벨

칼린 볼(Karlene Ball) 박사

노스웨스턴대학교 심리학 박사
UAB노인연구센터장 

유한회사 뉴런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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