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두뇌체육관 브레인HQ

세계적인 뇌과학자 머제니치 박사가 개발한 게임형 온라인 두뇌훈련 및 평가 프로그램으로 핵심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29종의 검증된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레인HQ 안내/목적별 두뇌훈련

고령운전자 교통사고의 치사율이 높은 이유와 해법

브레인HQ Korea 뉴런러닝(Neuron Learning) 2021. 3. 2. 16:18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경찰청 교통사고 자료를 분석한 결과 6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가 낸 교통사고는 2015년 대비 2019년 현재 44% 증가하였고, 이 기간 교통사고 100건당 사망자 수 즉 치사율은 비고령운전자가 1.7명인데 비해 고령운전자는 2.9명으로 80% 높았다.(관련기사 보기)

이처럼 치사율이 높은 주된 이유는 고령운전자의 인지저하 때문인데 특히 시야범위가 좁아져 주변에서 다가오는 대상이나 상황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하고, 시각정보에 대한 처리속도가 늦어져 제 때에 적절한 반응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행히 우리의 두뇌는 한번 성장하면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평생에 걸쳐 외부자극에 대응키 위해 변화하는 특성(뇌 가소성)이 있다. 때문에 적절한 시각자극을 처리하는 훈련을 하면 시야각을 확장시킬 수 있고, 시각처리속도 또한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그 결과 반응시간이 빨라져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다.

 

브레인HQ는 단기간에 두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시·청각 자극을 주도록 개발된 게임형 두뇌훈련 프로그램이다. 29종의 훈련용 게임 중 상기 목적을 위해선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와 '한 눈에 여러 물체를'을 추천한다. 10시간 훈련 후 시야각이 63% 확장되고 시각처리속도가 2배 향상되어 결과적으로 운전자 잘못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48% 감소하는 등 수 많은 연구논문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여 현재 AAA 자동차보험에선 상기 훈련을 한 고객에 대해 보험료 할인혜택을 주고있다.

Think faster • Focus better • Remember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