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두뇌체육관 브레인HQ

세계적인 뇌과학자 머제니치 박사가 개발한 게임형 온라인 두뇌훈련 및 평가 프로그램으로 핵심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29종의 검증된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종류/정보처리속도

시각스윕 훈련

한국 브레인HQ 뉴런러닝(Neuron Learning) 2016. 4. 22. 14:04

  • 훈련방법

연속으로 보여주는 2개의 스윕(막대들의 움직임)을 보고 '움직인 방향'이 <안쪽>인지, <바깥쪽>인지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 향상되는 기능

시각처리속도

 

  • 배경과학

테니스 경기중 상대 선수의 서브를 얼마나 잘 받아 치느냐는 시각처리속도와 관계가 있습니다. 상대가 친 공의 궤적을 빨리 알아챌 수록 공을 되받아 칠 수 있는 위치 선택이 빨라집니다. [시각스윕 훈련]은 이같은 빠른 행동 시나리오에 도움이 됩니다. 시각처리속도가 빨라져 더 많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결과적으로 반응이 빨라집니다. 또한 시각정보를 선명하게 저장하여 나중에 더 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시각스윕 훈련]은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2개의 공간주파수 스윕(막대들의 움직임)의 움직임이 '안쪽'인지 '바깥쪽'인지를 각각 선택해야 합니다. 스윕에는 우리의 시각 세계를 구성하는 기본 정보인 색, 휘도, 방향, 공간주파수 등을 포함시켰습니다. 유형이 다른 스윕은 서로 다른 뉴런(뇌의 신경세포)들을 활성화 시킵니다. 예를 들어, 수평으로 움직일 때 반응하는 그룹이 있고 수직으로 움직일 때 반응하는 그룹이 있습니다. 가능한 많은 뉴런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스윕을 변화시킵니다: 

색과 휘도: 뉴런 반응을 최대화 시킬 수 있는 5가지 색을 선별하여 적용합니다.

방향: 4가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수평, 수직, 양쪽 대각선)

공간주파수: 두뇌가 모든 스윕에 반응을 잘 하도록 스윕의 막대 두께를 변화시킵니다.

 

  • 난이도 변화

스윕의 색이 바뀝니다.

스윕의 방향이 바뀝니다.

스윕의 막대(bar) 두께가 바뀝니다.

 

neuronlearn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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