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두뇌체육관 브레인HQ

세계적인 뇌과학자 머제니치 박사가 개발한 게임형 온라인 두뇌훈련 및 평가 프로그램으로 핵심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29종의 검증된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종류/주의집중력

듣고 보는게 다를 때

한국 브레인HQ 뉴런러닝(Neuron Learning) 2016. 4. 22. 10:20

  • 훈련방법

'듣는 것과 보는 것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제한시간 내에 결정합니다. 

 

  • 향상되는 기능

주의력

 

  • 배경과학

두뇌는 무언가에 주의를 기울일수록 아세틸콜린을 비롯한 여러 신경전달물질을 더 많이 분비하고, 이러한 신경전달물질은 뇌세포 간의 신호 전달을 증폭시켜 학습하고, 기억하는 두뇌의 능력을 배가시킵니다. 두뇌가 중요한 것에 집중하도록 주의력을 통제하는 것 만큼 사소한 것은 무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두뇌가 중요성의 크기를 구분하지 않고 보고, 듣고, 생각한 모든 정보를 동일하게 모두 저장한다면 두뇌는 혼돈 그 자체가 될 것입니다. 

[듣고 보는게 다를 때]는 귀로 <특정 정보>인 숫자, 문자, 색깔 등을 듣고, 눈은 그 특정 정보를 혼란스럽게 하는 숫자, 상징, 문자, 단어 등을 보며 특정 정보와 일치하면  왼쪽 화살표를 누르고 일치하지 않으면 아무 키도 누르지 않습니다. 이처럼 보고 듣는 것이 서로 경쟁적이어서 빠르게 주의력을 통제해야 하는 유형의 훈련을 "스트룹 훈련" 이라 합니다. 

[듣고 보는게 다를 때]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경쟁정보에 의해 방해받는 상황에서도 주의력을 빠르게 통제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능력이 향상되면 무슨 일을 하든 중요한 사항을 잘 기억하고 우선순위를 잘 조정하여 다방면에 도움이 되고 자긍심이 커지게 될 것입니다.

 

  • 난이도 변화

방해요소를 무시하기가 더 어려워 집니다.

 

neuronlearning.co.kr

'게임 종류 > 주의집중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각심유지 훈련  (0) 2016.04.22
듣고 보는게 다를 때  (0) 2016.04.22
집중하며 주위도 알아채기  (0) 2016.04.20
한 눈에 여러 물체를  (0) 2016.04.20
분할 주의집중력  (0) 2016.04.18
1 2 3 4 5